체중감량에 도움되는 봄철 슈퍼푸드 5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봄철 채소가 많이 나오는 계절이 왔다. 겨울 동안 찐 살을 빼고 싶다면 봄에 나는 제철 음식의 도움을 받아보자. 여기에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생활습관까지 더한다면 더욱 빠르게 체중 감량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봄철 슈퍼푸드, 타임스오브인디아(Times of India)에서 소개했다.

1. 비트 = 칼륨과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비트는 생으로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요리를 해서 먹을 수도 있고 주스로도 먹을 수 있다. 엽산과 철분 같은 영양소도 들어있어 임신 기간에 먹어도 좋으며, 비트의 섬유질은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비트주스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2. 무(radish) = 무는 수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으며 포만감을 준다. 섬유질이 풍부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붉은 색 방울무, 래디쉬는 황달 치료에 도움이 되며 당뇨병 위험을 줄여준다.

3. 시금치 = 시금치는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가장 건강에 좋은 채소 중 하나다. 철분, 섬유질, 비타민 A, C, K,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는 성분도 들어있다. 매일 꾸준히 먹으면 피부와 모발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시금치는 혈당을 낮추고 고혈압인 사람에게도 좋다.

4. 완두콩 = 렌틸콩, 병아리콩과 같은 과에 속하는 콩과 식물인 완두콩은 단백질이 가득하다. 단백질과 섬유질 함량 덕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체중 유지 식단에 콩류를 넣으면 체중 감량에 더 많은 도움이 되었다. 지방 함량이 매우 낮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이상적이다.

5. 콜리플라워 = 콜리플라워는 영양소가 굉장히 풍부한 채소다. 탄수화물 함량이 낮을 뿐 아니라 섬유질은 풍부하고 비타민 B, K, 엽산 및 망간, 칼륨과 같은 미네랄 등 다양한 미량영양소가 들어있다. 케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이다. 체내 수분을 유지해주고 면역력을 높인다. 콜리플라워는 고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희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