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에 도움되는 봄철 슈퍼푸드 5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봄철 채소가 많이 나오는 계절이 왔다. 겨울 동안 찐 살을 빼고 싶다면 봄에 나는 제철 음식의 도움을 받아보자. 여기에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생활습관까지 더한다면 더욱 빠르게 체중 감량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봄철 슈퍼푸드, 타임스오브인디아(Times of India)에서 소개했다.
1. 비트 = 칼륨과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비트는 생으로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요리를 해서 먹을 수도 있고 주스로도 먹을 수 있다. 엽산과 철분 같은 영양소도 들어있어 임신 기간에 먹어도 좋으며, 비트의 섬유질은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비트주스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2. 무(radish) = 무는 수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으며 포만감을 준다. 섬유질이 풍부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붉은 색 방울무, 래디쉬는 황달 치료에 도움이 되며 당뇨병 위험을 줄여준다.
3. 시금치 = 시금치는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가장 건강에 좋은 채소 중 하나다. 철분, 섬유질, 비타민 A, C, K,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는 성분도 들어있다. 매일 꾸준히 먹으면 피부와 모발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시금치는 혈당을 낮추고 고혈압인 사람에게도 좋다.
4. 완두콩 = 렌틸콩, 병아리콩과 같은 과에 속하는 콩과 식물인 완두콩은 단백질이 가득하다. 단백질과 섬유질 함량 덕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체중 유지 식단에 콩류를 넣으면 체중 감량에 더 많은 도움이 되었다. 지방 함량이 매우 낮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이상적이다.
5. 콜리플라워 = 콜리플라워는 영양소가 굉장히 풍부한 채소다. 탄수화물 함량이 낮을 뿐 아니라 섬유질은 풍부하고 비타민 B, K, 엽산 및 망간, 칼륨과 같은 미네랄 등 다양한 미량영양소가 들어있다. 케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이다. 체내 수분을 유지해주고 면역력을 높인다. 콜리플라워는 고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