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에 먹어야 하는 슈퍼 푸드 5

어느새 9월이 됐습니다. 시간 참 빠르죠? 9월이 시작됐으니, 이 시기에 먹으면 몸에 좋은 과일과 채소를 알아봐야겠죠!?'허프포스트'가 소개한 9월의 슈퍼 푸드 6가지와 잘 먹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9월에 먹어야 하는 슈퍼 푸드 5
[사진=게티이미지뱅크]

1. 사과

좋은 이유: 가을을 대표하는 과일인 사과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해줍니다. 게다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비만이 될 위험을 줄여줍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C도 풍부합니다.

먹는 방법: 날로 드셔요! 특히 수확기인 9월에, 껍질(섬유질이 여기 들어 있다)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들은 "여기에 아몬드 10개나 유기농 땅콩버터 등의 단백질을 곁들여 먹는 것도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2. 배

좋은 이유: 사과와 마찬가지로 섬유질과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과즙이 풍부한 배는 특히 수분을 보충해주고 과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먹는 방법:
 사과와 마찬가지로 껍질째 먹는 게 좋습니다. 졸여서 먹을 수도 있고 스무디에 넣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3. 오이

좋은 이유: 칼로리가 아주 적은데다 수분이 풍부합니다. 96%가 물입니다. 뼈의 성장에 중요한 성분인 마그네슘과 칼륨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먹는 방법: 날것으로 먹는게 좋습니다. 토마토, 양파, 피망과 함께 레몬주스를 섞어 지중해식 샐러드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4. 블루베리

좋은 이유: 모든 베리(장과류)는 몸에 좋지만 특히 블루베리는 9월의 스타로 꼽히는 슈퍼 과일입니다. 칼로리는 낮고 항산화 성분은 풍부합니다. 이것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당뇨병 위험을 낮춰주고 인지 능력 저하를 늦춰줍니다.

먹는 방법: 스무디로 만들어 아침 시리얼에 넣어 먹으면 됩니다. 고기를 먹을 때 곁들이는 마리네이드 절임으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오트밀이나 지중해식 요구르트, 샐러드에 넣어도 됩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 붉은 피망

좋은 이유: 모든 피망(파프리카)이 그렇지만, 특히 붉은색 계통의 피망은 비타민 C가 오렌지보다 많고 칼륨도 풍부합니다. 피부에 좋은 비타민 A 함유량도 높습니다. 천연의 단맛이 있어 쿠키를 먹고 싶은 욕망도 줄여줍니다.

먹는 방법:
 바비큐를 할 때 붉은 피망을 그릴에 함께 익혀서 먹거나, 으깬 병아리콩과 타히니(참깨를 으깬 반죽이나 소스)를 넣어 영양이 풍부한 후무스(병아리콩, 오일, 마늘을 섞은 중동 음식)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