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기에 도움 되는 최상의 팁 7
날씬해진 모습 상상만 해도...
살빼기가 고문이 돼서는 안 된다. 미국의 여성 전문 패션잡지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이 영양학자들의 의견을 토대로 체중 줄이기에 도움이 되는 팁 7가지를 소개해했다. 코스모폴리탄은 “이중 적어도 세 가지만 매일 생활에 적응하면 건강하게 날씬한 몸매를 가질 수 있다”고 보도했다.
◆간식을 먹되 스마트하게...=영양학자들은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배고픔을 느끼면 이를 무시하지 말고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간식을 먹으라고 충고한다. 좋은 간식은 스트링 치즈 한 개나 땅콩버터 한 스푼, 과일 한 조각 등이다.
◆TV를 끄고 식사하라=TV 등을 보면서 식사를 하면 평소보다 40% 더 칼로리를 더 섭취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밥을 먹으면서 문자 보내기 등 다른 한눈을 파는 행동을 하면 과식을 하게 된다. 특히 혼자 식사할 때에도 주의해야 한다.
◆하루 단 5분만 근육운동에 투자하라=하루에 5분이라도 팔굽혀펴기와 룬지, 스쿼트를 30초의 간격을 두고 해보라. 근육이 새로 생기고 강해진다. 근육이 많아질수록, 신진대사가 더 활발해져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키게 된다.
◆아침식사를 풍성하게 하라=약간의 지방과 함께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균형을 이룬 아침식사를 하면 혈당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시켜 공복감이 사라지고 점심을 허겁지겁 먹지 않게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통곡물 토스트와 함께 달걀 등이 아침식사 메뉴로 좋다.
◆하루에 두 번 과일을 먹어라=과일에는 지방이 없고 수분이 가득 차 있어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따라서 과일을 먹은 뒤에는 고칼로리 음식을 많이 먹지 않게 된다. 또 과일에는 섬유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이 들어있다.
◆잠을 충분히 자라=보통 때보다 30분 일찍 자고 30분 늦게 일어나면 건강에 더 좋은 음식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또한 잘 쉬고 난 뒤에는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간식을 찾는 경향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신이 날씬해진 모습을 그려보라=다이어트를 할 때 의지력이 흔들린다면 당신이 날씬해졌을 때의 모습을 머릿속에 그려보라. 시각적인 자극은 체중 줄이기 목표에 더 집중을 할 수 있게 하며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