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타입별 좋은 음식 따로 있다

차고 건조한 겨울 날씨는 피부를 엉망으로 만든다. 어떻게 해야 피부를 밝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을까?
기본이 되는 건 균형 잡힌 식단. 전문가에 따르면, 피부 상태에 따라 필요한 음식을 찾아 먹는 것도 중요하다. 미국의 라이프스타일 잡지 ‘리얼 심플’이 건조함, 칙칙함 등 각자의 고민에 맞춤한 식품을 소개했다.
——————————————————————————–
◆ 칙칙한 피부 =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에 집중할 것. 노란색, 주황색 등 다양한 색깔의 과일과 채소에는 대개 항산화 성분이 잔뜩 들었다. 특히 토마토. 토마토는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등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핵심 영양소들의 보고다. 맑고 환한 얼굴을 갖고 싶다면 건강한 지방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견과류와 씨앗류는 비타민 E 등 항산화 성분과 함께 건강한 지방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 건조한 피부 =  우선 물을 충분히 마실 것. 오이, 셀러리 등 수분이 풍부한 채소도 좋다. 피부가 건조하면 수분이 부족한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대개는 유분도 부족하기 마련이다. 고등어를 비롯한 등 푸른 생선, 아보카도, 아마씨 등을 통해 지방 섭취를 적절한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브로콜리, 귤이나 오렌지 같은 감귤류 과일 역시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 염증 잦은 피부 = 장내 미생물 생태계가 건강하지 못하면 피부에 염증이 생길 수 있다. 김치, 요거트 등 발효 식품을 챙겨 먹을 것. 장이 활기를 찾으면 홍반, 여드름이 가라앉고 피부도 깨끗한 상태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설탕, 유제품, 술은 피하고 항염증 성분이 있는 고구마, 연어, 토마토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게 좋다.

이용재 기자 youngchaeyi@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1 개의 댓글
  1. 조성명

    피부 수분 과일은 석류농축분말 또는 농축액이 좋쵸 ㅋㅋ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