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화지방이 많은 뜻밖의 음식 5

[사진=AlexPro9500/gettyimagebank]
포화지방은 버터, 라드, 코코넛오일처럼 상온에서 고체로 존재하는 지방이다. 과하게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높여 심혈관 질환에 걸리기 쉽다. 포화지방은 하루 섭취 열량의 10% 이내로 먹는 게 바람직하다.

삼겹살 등 육류에 포화지방이 많은 건 당연하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식품에 포화지방이 많은 경우가 있다. 미국 ‘웹엠디’가 퀴즈로 그런 음식을 정리했다.

◆ 아이스크림 vs. 그릭 요거트 = 요거트 한 컵에 약 6g의 포화지방이 있다. 아이스크림의 4g보다 더 많다. 포화지방 섭취를 줄이려면 저(무)지방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카페라테 vs. 프렌치프라이 = 카페라테 큰 잔(473mL)에는 포화지방이 7g 들었다. 패스트푸드점의 프렌치프라이 1봉(100g 안팎)에 든 2~3g보다 많다. 우유를 넣지 않은 커피나 녹차를 마시는 게 좋다.

◆ 소 등심 vs. 우유 = 유지방을 2%로 낮춘 저지방 우유라 해도 한 컵에 3g의 포화지방이 있다. 이는 소 등심 85g에 든 지방의 두 배에 달한다.

◆ 마카다미아 vs. 돼지 안심 = 마카다미아에 더 많다. 견과류는 건강식품이지만, 지방이 많고 때로 포화지방이 많은 경우가 있다. 마카다미아 1/4 컵에는 포화지방이 4g 들었다. 돼지 안심 스테이크 1인분보다 훨씬 많은 양이다.

◆ 베이컨 vs. 코올슬로 = 코올슬로가 많다. 반 컵에 2g이 들었다. 구운 베이컨의 두 배에 달한다. 마요네즈 탓이다.

이용재 기자 youngchaeyi@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5개 댓글
  1. 어부

    먹을께 하나도 없네요
    이것도나쁘다 저것도나쁘다
    몸에좋고 무공해 채소만 드시는분들
    대부분이 비실비실
    뭐든잘먹고 운동 열심히하는 사람이
    훨씬 건강한것 같네요

  2. 농부

    맞는 말씀이에요! 🙂

  3. 홍길동

    전 국민의 건강:행복을 위해, 돈독올라 돈돈 따위 전혀 없이) “아예 무이자, 무조건”식 코메디닷컴이 차라리 정치-국민 리드했으면~ 하네요.
    이렇듯, 실질적 사회경험한 사람이 정치함 천배,만배 더 실질적으로 잘할것임.
    (결국 자기혼자 만족을 위해 권력 남용해) 그 어떤 행위도 합법인척~?!~ 하려드는 사람들보다 나음~
    코메디.닷컴~ 영원하리이~

  4. 익명

    마카다미아 vs. 돼지 안심 = 마카다미아에 더 많다
    견과류도 잘 선택하여 섭취 하여야 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5. 조기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릭요거트를 단백질 보충을 위해 먹었는데 먹지 말아야겠습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