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화지방이 많은 뜻밖의 음식 5

[사진=AlexPro9500/gettyimagebank]
포화지방은 버터, 라드, 코코넛오일처럼 상온에서 고체로 존재하는 지방이다. 과하게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높여 심혈관 질환에 걸리기 쉽다. 포화지방은 하루 섭취 열량의 10% 이내로 먹는 게 바람직하다.

삼겹살 등 육류에 포화지방이 많은 건 당연하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식품에 포화지방이 많은 경우가 있다. 미국 ‘웹엠디’가 퀴즈로 그런 음식을 정리했다.

◆ 아이스크림 vs. 그릭 요거트 = 요거트 한 컵에 약 6g의 포화지방이 있다. 아이스크림의 4g보다 더 많다. 포화지방 섭취를 줄이려면 저(무)지방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카페라테 vs. 프렌치프라이 = 카페라테 큰 잔(473mL)에는 포화지방이 7g 들었다. 패스트푸드점의 프렌치프라이 1봉(100g 안팎)에 든 2~3g보다 많다. 우유를 넣지 않은 커피나 녹차를 마시는 게 좋다.

◆ 소 등심 vs. 우유 = 유지방을 2%로 낮춘 저지방 우유라 해도 한 컵에 3g의 포화지방이 있다. 이는 소 등심 85g에 든 지방의 두 배에 달한다.

◆ 마카다미아 vs. 돼지 안심 = 마카다미아에 더 많다. 견과류는 건강식품이지만, 지방이 많고 때로 포화지방이 많은 경우가 있다. 마카다미아 1/4 컵에는 포화지방이 4g 들었다. 돼지 안심 스테이크 1인분보다 훨씬 많은 양이다.

◆ 베이컨 vs. 코올슬로 = 코올슬로가 많다. 반 컵에 2g이 들었다. 구운 베이컨의 두 배에 달한다. 마요네즈 탓이다.

이용재 기자 youngchaeyi@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5개 댓글
  1. 어부

    먹을께 하나도 없네요
    이것도나쁘다 저것도나쁘다
    몸에좋고 무공해 채소만 드시는분들
    대부분이 비실비실
    뭐든잘먹고 운동 열심히하는 사람이
    훨씬 건강한것 같네요

  2. 농부

    맞는 말씀이에요! 🙂

  3. 홍길동

    전 국민의 건강:행복을 위해, 돈독올라 돈돈 따위 전혀 없이) “아예 무이자, 무조건”식 코메디닷컴이 차라리 정치-국민 리드했으면~ 하네요.
    이렇듯, 실질적 사회경험한 사람이 정치함 천배,만배 더 실질적으로 잘할것임.
    (결국 자기혼자 만족을 위해 권력 남용해) 그 어떤 행위도 합법인척~?!~ 하려드는 사람들보다 나음~
    코메디.닷컴~ 영원하리이~

  4. 익명

    마카다미아 vs. 돼지 안심 = 마카다미아에 더 많다
    견과류도 잘 선택하여 섭취 하여야 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5. 조기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릭요거트를 단백질 보충을 위해 먹었는데 먹지 말아야겠습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