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1개에 63kcal?...칼로리 적어 체중감량에 좋은 과일 7

체중 감량에 좋은 과일, 그 중에서도 특히 칼로리 낮고 영양 풍부한 과일들

과일은 대체로 칼로리는 낮으면서 맛이 좋고 건강에도 유익해 체중 감량을 할 때 빠지지 않는 음식이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과일은 건강한 식습관이나 체중 감량을 말할 때 빠지지 않는 음식이다. 대체로 칼로리는 낮으면서 맛이 좋고 건강에도 유익하기 때문이다. 많은 과일 중 특히 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를 할 때 먹기 좋은 과일을 미 건강정보 매체 ‘Eat This, Not That’에서 소개한 내용으로 알아본다.

△사과 = 중간 크기 기준 94.6 Kcal

사과는 낮은 칼로리 외에도 건강에 다양한 이점을 준다. 미국 임상영양학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사과는 포만감을 주어 식욕과 배고픔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원할 때 먹기 좋은 과일이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당뇨병 위험을 줄이며, 장 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블루베리 = 한 컵에 84.4 Kcal

블루베리는 심장과 뇌 건강에 유익한 강력한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면서 칼로리도 낮은 과일이다. 블루베리가 혈당 관리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복숭아 = 하나에 63 Kcal

복숭아는 칼로리는 낮지만, 식이섬유는 풍부하다. 또한 연구에 의하면, 복숭아에 들어있는 천연 색소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랙베리 = 한 컵에 61.9 Kcal

블랙베리 한 컵에는 약 8g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충분히 섭취하면 포만감을 높이고 장 건강을 개선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하루 식이섬유 권장 섭취량은 성인 남성의 경우 30g, 여성은 20g이다.

칸탈루프 멜론에는 섬유질과 항산화성분, 비타민 C, 칼륨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칸탈루프 멜론 = 한 컵에 54.4 Kcal

칸탈루프 멜론에는 섬유질과 항산화성분, 비타민 C, 칼륨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칸탈루프 멜론 한 컵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하루 권장 섭취량 60%에 가깝다.

△딸기 = 한 컵에 48.6 Kcal

딸기에는 항산화성분,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중 감량을 계획할 때 풍부한 영양을 섭취하기 좋은 과일이다. 한 컵에 약 48.6칼로리가 들어있으며 그 외에도 3g의 식이섬유, 칼륨, 엽산, 풍부한 비타민 C를 제공한다.

△수박 = 한 컵에 45.6 Kcal

더운 날 즐기기 좋은 수박은 칼로리가 낮고 수분을 공급해 준다. 또한 비타민 A, B6, C가 풍부하고, 다른 과일에 비해 당 함량이 낮으며, 항산화 작용을 하는 리코펜도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다.

    지해미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