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엑스-한국노바티스, AI 근골격계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협력

의학적 근거 기반 맞춤형 운동 서비스 제공

에버엑스의 맞춤형 근골격계 건강관리 솔루션 '모라 케어'. [사진=에버엑스]
근골격계 전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에버엑스는 한국노바티스와 협력해 인공지능(AI) 기반 근골격계 건강관리 서비스 ‘모라 케어’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에버엑스는 자사가 보유한 재활운동 데이터와 기술 실증사업 경험을 토대로 AI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운동이 필요한 환자들의 건강 관리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사용자는 모라 케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사전 설문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재활운동 플랜을 배정받고, 동작평가로 근골격계 상태를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또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지식 콘텐츠를 구독해 장기적인 일상 습관을 개선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에버엑스는 앞서 기업 임직원과 일반인 사용자 등을 대상으로 기술 실증 사업을 진행해 모라 케어의 맞춤형 건강관리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참여 기업 만족도는 81%, 임직원 추천율은 88%였으며 일반인 사용자의 약 94%는 자신에게 배정된 운동에 만족한다고 평가했다.

윤찬 에버엑스 대표는 “이번 협력은 양사의 지속적인 교류 결과로, 당사의 기술력과 데이터를 통해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자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