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KGSP 관리 민관협력체계 구축

부산시는 28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KGSP 적격업소 관리 민관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약품 유통품질관리기준(KGSP)은 우수한 의약품 유통 및 부정‧불량의약품 유통 방지를 위하여 의약품 유통업소가 준수하여야 할 의약품 유통품질관리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그런데 이는 현장 및 운영체계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가 필요하다. 즉, 이번 민관협력체계는 전문가들 참여를 통해 관리의 표준화 및 내실화로 업무처리의 질적 향상을 꾀하려는 것.

이에 부산시는 ▲의약품 유통품질관리기준(KGSP)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민간전문가 자문단 구성‧운영 ▲의약품 유통품질관리기준(KGSP) 적격업소 실태조사 민간전문가 자문 지원 및 활용 ▲의약품 유통품질관리기준(KGSP) 관련 정보 공유 ▲불법의약품 유통근절 홍보 등에서 민간분야와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16개 구·군 보건소, 의약품유통협회가 의약품 유통품질관리기준(KGSP)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의약품 유통품질관리기준(KGSP) 적격업소 관리 지원 및 불법의약품 유통 근절 홍보에 상호 협력함으로써 '의약품안전도시 부산'을 적극 조성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 김유정 북구 보건소장(지역의료기관협의회 부산지회 부회장), 서영호 (사)부산‧울산‧경남 의약품유통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부산, KGSP 관리 민관협력체계 구축
[사진=부산시]
    윤성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