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과 생강으로 하는 다이어트 5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레몬 생강을 이용해 보라. 체중 감량의 기본은 식단을 개선하고 활동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것. 체중 감량 식품인 레몬과 생강으로 하루 영양 섭취량을 보완하면 효과가 더 커진다. 전문가들이 권하는 레몬생강으로 체중 감량하는 방법 다섯 가지를 소개한다.

 

 

 

1. 아침에 생강-레몬 차

따뜻한 생강차레몬의 즙을 짜 넣어 마신다. 신체 해독지방 연소를 돕고 비타민 C항산화제를 섭취할 수 있다. 따뜻하게 마시면 레몬과 생강이 체온을 약간 상승시켜 지방 연소를 촉진한다. 이 강장제는 염증위통을 완화하며 변비를 줄이고 식욕도 억제해 체중 감량에 좋다. 생강은 하루 2∼4g, 레몬은 하루 한두 개가 적당하다. 시중에 판매되는 100% 레몬주스를 이용해도 된다. 레몬 한 개에서 나오는 레몬즙은 약 50∼60ml.

 

2. 레몬주스-고춧가루-메이플 시럽

지방 연소를 위한 완벽한 조합이다. 이것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태우기 위해 약간 매운 음료를 이용하는 다이어트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약 10일 동안 아침, 점심, 저녁 식사 전에 한 잔씩 마시면 좋다. 일단 레몬 한 개로 주스를 만들어 끓인 뒤 고춧가루 한 자밤(엄지와 검지로 한 번 집는 양)과 메이플 시럽 한 스푼을 넣고 물 세 컵을 더해 섞으면 된다.

 

 

 

3. 레몬-민트-자몽 차

쉽게 만들 수 있는 이 차는 매우 효과적이다. 하루 두 잔이면 충분하다. 일단 레몬 반 개와 자몽 한 개로 즙을 내 주스를 만든 뒤 물 한 컵을 잘 섞어 주전자에 붓는다. 거기에 민트 잎 두 개와 레몬 껍질을 약간 넣고 끓이면 된다.

 

4. 생강 레모네이드

이 차는 지방 연소, 소화 개선, 체액 유지염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레몬 두 개로 주스를 만든 뒤 다진 생강을 넣어 끓인 뒤 불을 줄이고 물 1리터와 레몬 껍질 두 조각을 넣으면 끝. 이를 물병에 담아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식사하기 전에 마신다.

 

 

 

5. 생강을 곁들인 녹차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이 차는 오후에 마시는 게 좋다. 녹차의 효능은 셀 수 없이 많지만 그중 백미는 체내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것. 아울러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소화를 촉진한다. 녹차를 끓이는 동안 얇게 저민 생강을 넣어 따뜻할 때 마신다. 하루 두세 번이 좋다. 건강 유지 몸매 개선에 두루 좋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 조*** 2022-04-21 09:56:31 삭제

      좋은 정보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