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데 도움 되는 습관 6가지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첫 걸음은 일상의 작은 변화에서 시작된다. 무조건 굶는 가혹한 다이어트보다는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현명하다. 미국의 건강, 의료 포털 웹 엠디가 뱃살을 뺄 수 있는 습관 6가지를 소개했다.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라=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가 바로 아침식사다. 긴 밤의 휴식 후 우리의 몸은 물질 대사 및 하루 에너지를 아침을 통해 얻는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으면 점심, 저녁의 과식을 예방해 다이어트에도 좋다.
◆식습관을 개선하라=늦은 밤 야식을 먹거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는 사람이 있다. 이런 식습관이 나쁘다는 것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지금 당장 개선하자.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는 것을 느낄 것이다.
◆규칙적으로 식사하라=주위에서 권하는 다이어트 식사법에 일희일비하지 말자. 최적의 몸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식사법이다. 규칙적인 식사는 과식을 예방해 주기도 한다.
◆개인접시를 활용하고 20분을 유지하라=식사 때 마다 개인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하고 위생에도 좋다.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린다는 것을 명심하자. 매일 식사를 허겁지겁 먹으면 뚱보가 되는 지름길이다.
◆간식도 전략이 필요하다=배고픔을 참는 것은 식사 때 과식을 유발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당분이나 칼로리가 많은 간식보다는 견과류나 방울토마토 등을 먹어야 다이어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다.
◆저녁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하라=저녁을 먹은 후에도 TV 등을 보며 음식을 찾는다면 다이어트는 물 건너 간 것이나 다름없다. 저녁 식사 후 양치질을 정성스럽게 하면 식탐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좋다.
[사진출처 : 아이클릭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