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젊어 보이네?"…중년에 동안이라면 '이런 시술' 때문?
사람의 얼굴 부위 중, 나이를 가장 잘 드러내는 곳이 바로 ‘눈가’이다. 처짐과 잔주름 등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곳이기도 하다. 눈가는 지방이 적고 피부가 얇아 노화가 가장 빨리 일어나는 곳이다. 특히 눈꺼풀이 처지면 원래 나이보다 나이 들어 보인다. 또한 늘어진 피부가 눈동자를 덮어 시야를 가리거나, 눈 밑이 볼록하게 돌출되는 눈밑지방, 다크서클 등 노화현상도 많이 일어난다.
먼저 윗 눈꺼풀의 처짐은 시야를 가리게 되는데, 이를 방치하면 눈을 크게 뜨기 위해 힘을 주는 습관이 생겨 이마에 주름이 생길 수도 있다. 또 처진 살로 인해 피부가 짓무르기도 한다. 아래로 처진 윗 눈꺼풀은 상안검 수술을 통해 교정하고, 눈 아래 볼록하게 나온 지방은 하안검 수술로 제거해 동안의 효과는 물론 불편함을 개선시킬 수 있다. 중년의 동안 성형인 상안검, 하안검 수술을 알아본다.
상안검 수술은 어떤 수술?
상안검수술은 처진 눈꺼풀 윗부분의 피부를 절제하여 봉합하는 수술이다. 늘어진 피부와 근육, 지방을 제거하여 피부 처짐을 완화한다. 단순히 늘어진 피부의 경우 피부 근육 절제만으로 교정이 가능하지만, 노인성 안검하수가 심한 경우 눈매교정술과 함께 시행하면 좀 더 자연스러운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하안검 수술은 어떤 수술?
하안검수술은 아래로 늘어진 피부와 돌출된 지방을 잘라낸 후 평평하게 만들어 봉합하는 수술이다. 눈밑지방을 재배치하고 필요 없는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잔주름 개선은 물론 눈가가 환해진다. 상·하안검 수술은 최대한 자연스러운 느낌을 내는 것이 핵심이다. 처짐과 주름이 심하면 결과 예측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상안검·하안검 수술이 꼭 필요한 사람은?
전문가에 따르면, 상안검·하안검 수술이 필요한 대상은 눈가 피부 처짐으로 인해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 처진 눈꺼풀로 피부가 짓무를 경우, 눈밑지방이 돌출되어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이다. 상안검 수술로 눈 위로 내려온 피부와 근육을 절제하여 답답했던 시야를 해결함과 동시에 이마주름까지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하안검 수술은 처진 눈밑을 개선하여 탄력 있는 젊은 눈매로 만들며, 한층 젊고 밝은 인상을 줄 수 있다.
상안검·하안검 수술은 수술 시간이 짧고 통증이 적으며 비교적 회복이 빠른 편이다. 단, 수술 전 자신의 눈밑 골격, 눈밑 지방 상태, 피부탄력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을 적용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