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넘어 글로벌 선도"... 중동 시장 영향력 강화 나선 이지케어텍
자사 '베스트케어2.0' 사우디 고객 초청 기술 연수 성료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이지케어텍이 지난 11~20일 서울 본사에서 사우디아라비아 고객을 대상으로 기술 연수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이지케어텍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HIS) ‘베스트케어 2.0’의 주요 기능과 사용법을 교육하는 자리로, 사우디아라비아 국가방위부 산하 병원(MNG-HA) 관련 부서 임직원 20명이 참석했다.
베스트케어 2.0은 임상 데이터, 진단 결과 분석, 진료비 관리, 병원 운영 등 병원이 관리하는 데이터를 통합 운영하는 솔루션이다. 이지케어텍은 2014년 사우디 국가방위부와 의료정보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한 후 MNG-HA 6개 병원에 해당 시스템을 구축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지케어텍 해외사업기획팀 관계자는 “베스트케어 2.0에 관한 이해를 돕고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기술 연수를 준비했다”며 “당사 최대 해외 고객을 국내로 초청해 기술 교류에 대한 상호 간의 필요를 충족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활발한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수 참여자들은 2주간 이론과 실습 교육을 들으며 베스트케어 2.0에 대한 기술적 역량과 문제 해결 능력을 높였다. 국내에서 해당 시스템을 가장 먼저 구축한 분당서울대병원을 방문해 스마트병원 환경을 경험하기도 했다.
이지케어텍은 이번 연수가 MNG-HA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신규 니즈를 파악하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그동안 해외 현지에서만 교육이 이뤄진 것과 달리 이번에 방한 초청 교육 및 다양한 국내 활동을 제공하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폭을 넓혔다는 평가다. 이는 향후 사우디 및 중동 지역 마케팅 전개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은 MNG-HA 관계자들에게 당사의 HIS 뿐만 아니라 기업 문화를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 고객 로열티를 높이고, 신규 해외 고객 유치 및 프로젝트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