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온라인 채용관 운영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0월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와 연계해 다음 달부터 4개월 동안 온라인 전용 채용관을 가동하는 등 채용박람회 차별화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보건복지인재원 공동 주최로 개최되며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채용 박람회의 공식 슬로건은 ‘두드려라 제약바이오, 열려라 나의 내:일(Job)’로 정해졌다.
협회는 제약바이오산업 단독의 채용 박람회를 3년 만에 다시 열기로 한 만큼 우수한 인재의 채용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박람회 운용 방식과 기업 참가 형태 등에 변화를 줬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제약바이오 전용 온라인 채용관’과 ‘현장에서 이뤄지는 채용박람회’ 등 온·오프라인 운영된다. 온라인 채용관에선 실질적 채용이 이뤄진다. 10월 11일 박람회장에서는 참여 기업과 각종 제약바이오산업 연계 교육기관 등 정보와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현 주소가 공유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회원사들의 박람회 참가시 온라인 채용관 입주 및 부스 무료 설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기업들이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참가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공지사항 게시판에 올려져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협회에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