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독한 가을 모기 물리치는 방법

[날씨와 건강] 올바른 모기기피제 사용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동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4~21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23도, 광주 26도, 대구 25도 등 20~27도로 예보됐다.

☞ 오늘의 건강= 완연한 가을에 접어들었는데도 불구하고 모기가 극성이다. 이번 여름에는 장마가 짧아 알을 낳을 물웅덩이가 많지 않던 모기가 최근 이어진 가을장마와 늦더위에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이다.

모기에 물리면 가려움도 고통스럽지만 말라리아, 일본뇌염, 뎅기열, 황열, 치쿤구니야열,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등 각종 질병을 옮을 수 있으므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야외활동 전 피부 노출 부위나 옷 위에 모기 기피제를 엷게 바르거나 뿌리는 것도 좋다. 이때 사용하는 제품이 의약외품인지 반드시 확인하고, 눈이나 입 주위는 피해서 바른다. 어린이에게 사용할 때에는 어른의 손에 먼저 덜어 발라준다.

이외에도 △긴 바지와 긴 소매의 옷 입기 △모기를 유인할 수 있는 진한 향수나 화장품 사용 자제하기 △집주변의 물 웅덩이, 막힌 배수로 등 고인 물 없애기 등을 지키면 모기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