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의 보고 아몬드.. 비타민E도 호두 17배나

영양의 보고 아몬드.. 비타민E도 호두 17배나

몸에 좋은 아몬드의 다양한 성분 가운데 비타민 E를 빼놓을 수 없다. 아몬드 100g 당 비타민 E가 31.2mg 들어 있다. 견과류의 대표격인 호두(1.8mg)의 17배나 되는 양이다.

비타민 E는 유해산소로부터 우리 몸의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성분이다. 비타민 E가 부족하면 세포막에 존재하는 불포화지방산이 쉽게 산화되어 세포가 손상된다.

혈액 속의 적혈구가 파괴되어 안에 있는 헤모글로빈이 유출될 수 있고 근육이나 신경세포의 손상까지 가져올 수 있다. 비타민 E는 이런 현상을 막아주는 항산화제여서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 E는 무정자증, 유산 등 생식기능 저하를 예방하고 빈혈, 근육위축 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막아주는 기능도 한다. 영양강화를 위해 분유에 첨가하기도 하며 유지, 버터, 마가린, 소시지의 산화방지를 위해서도 쓰인다.

이밖에 아몬드에는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할 때 요긴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아몬드 28g을 먹으면 칼슘(7.24㎎), 비타민 E(7.24㎎), 단백질(5.9g), 섬유질(3.3g) 등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다.

따라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다이어트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아몬드 속의 지방은 체내 에너지 소비를 촉진시키는 불포화지방이고 섬유질이 많아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