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취 열량 줄이는 간단한 방법 5가지

 

접시만 작은 것 사용해도…

먹는 음식의 칼로리를 계산하는 것은 짜증나는 일이다. 하지만 앞으로는 이럴 필요가 없을 것 같다. 당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면서 뱃살을 없애고 건강을 찾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미국의 ‘ABC뉴스’가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 간단한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잘 안 쓰는 손을 써라=오른손잡이라면 왼손 쪽으로 스낵을 가져다 놓고 먹어봐라. 먹는 양이 줄어든다. ‘인성과 사회심리학 회보(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에 실린 한 연구에 따르면, 영화 관람객 중 잘 안 쓰는 손으로 팝콘을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섭취량이 훨씬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작은 접시를 사용하라=‘미국실험생물학회지(The FASEB)’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과식은 접시의 크기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큰 접시를 사용한 사람들은 작은 접시를 이용한 사람들에 비해 16% 가량 더 먹는 것으로 조사됐다.

식사 전에 이어폰을 빼라=‘미국임상영양학회지(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유튜브나 이메일을 보는 등 딴 짓을 하면서 식사를 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10%를 더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물로 배를 채워라=미국화학학회(American Chemical Society)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식사 전 두 컵의 물을 마신 사람들은 다른 방법을 택했을 때보다 75~90칼로리를 덜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물은 배를 채워주면서 H2O(물 분자)는 다른 음료수를 마셨을 때 생기는 열량을 대신해주기 때문이다.

먹기 전에 먹어라=미국 펜실베이니아주립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식사 전에 수프나 사과를 애피타이저로 먹으면 식사량을 20%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대학 영양과학과 교수인 바바라 롤즈 박사는 저서 ‘볼류메트릭스’에는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저밀도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얻는 더 많은 이득에 대한 내용도 들어 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