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바이오 스타트업 2곳과 오픈이노베이션 협약

미메틱스·엑솔런스에 공동 연구·제품 개발·마케팅 기회 등 지원

지난 6일 서울바이오허브 글로벌센터에서 열린 '2024 서울바이오허브-메디톡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과 협약식에서 메디톡스 주희석 부사장(왼쪽부터), 미메틱스 박형기 대표, 엑솔런스 권기환 대표, 서울바이오허브 김현우 단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메디톡스]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가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유망 바이오회사들을 육성한다.

메디톡스는 지난 6일 동대문구에 위치한 서울바이오허브 글로벌 센터에서 바이오 스타트업 ‘미메틱스’, ‘엑솔런스’와 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하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들은 2024 서울바이오허브-메디톡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회사들이다.

이날 행사에는 메디톡스와 서울바이오허브, 서울특별시, 액셀러레이터 기업 비엑스플랜트,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 미메틱스, 엑솔런스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고 서울바이오허브와 메디톡스, 선정된 기업간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대한 협약이 체결됐다. 메디톡스와 최종 선정된 기업간에는 NDA(비밀유지계약)도 진행됐다.

메디톡스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서 선정된 스타트업 2곳에 서울바이오허브 입주권과 단계별 특화 프로그램에 따른 공동 연구와 제품 개발, 마케팅 기회 등을 지원하고, 메디톡스벤처투자를 통한 투자 유치의 기회도 제공한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체계적인 기업 진단을 통해 맞춤형 성장전략을 수립하고, 공동연구와 임상, 기술사업화를 위한 지원과 컨설팅을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

주희석 메디톡스 부사장은 “한국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짊어질 우수한 바이오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지원하는 것은 메디톡스가 꼭 해야 할 일”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바이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초기 단계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 개방형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옥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