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메디닷컴-美한인라디오방송연합, 상호 협력 협약 체결

콘텐츠 교류·사업 협력 나서기로

코메디닷컴과 미국한인라디오방송연합(KARN)은 12일 코메디닷컴 본사에서 ‘콘텐츠 교류 및 상호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성주 코메디닷컴 대표(오른쪽)와 박건권 KARN 부회장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헬스케어 미디어플랫폼 코메디닷컴(대표 이성주)은 12일 미국한인라디오방송연합 (KARN, 회장 스캇 김)과 콘텐츠 교류를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맺었다. 양측은 이를 계기로 콘텐츠를 교환하고 양측 독자와 청취자 등의 필요에 따른 공동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KARN은 미국 한인라디오방송의 연합체로, 현재 △조지아주 ‘애틀랜타라디오코리아(ARK)’ △텍사스주 ‘DKNET라디오’ △뉴욕주 ‘K-라디오’ △워싱턴주 ‘라디오한국’ △캘리포니아주 우리라디오 △캘리포니아주 한미라디오 등이 소속되어 있다.

앞서 지난 5월 코메디닷컴은 ARK와 콘텐츠 교환 및 공동 제작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ARK를 포함한 미국내 6개 한인 라디오방송사로 협력 대상을 확대한 것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KARN이 미국 현지에서 운영하는 라디오방송, 인터넷 신문 등 언론 채널은 코메디닷컴이 저작권을 보유한 콘텐츠를 전재 또는 인용 보도할 수 있다. 코메디닷컴 역시 KARN 소속 채널의 콘텐츠를 전재·인용 보도할 수 있게 됐다.

이성주 코메디닷컴 대표는 “고품질 건강 콘텐츠 교환을 넘어 헬스케어 분야에서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나가자”고 말했다. KARN을 대표해 협약식에 참석한 박건권 KARN 부회장은 “의료관광과 의료 관련 교류사업, 의료인 상호방문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싶다”고 밝혔다.

    장자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