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에이아이트릭스, 솔루션 연동 위한 MOU 체결

양사 서비스 고도화 및 신규 사업 공동 모색

이기혁 이지케어텍 부사장(왼쪽)과 김광준 에이아이트릭스 대표가 29일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모습. [사진=이지케어텍]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지케어텍이 인공지능(AI) 기반 생체신호 분석 전문 기업 에이아이트릭스와 의료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이지케어텍의 의료정보시스템(HIS)에 에이아이트릭스의 솔루션 ‘바이탈케어’를 연동해 환자 안전과 의료진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바이탈케어는 환자 상태가 악화되는 것을 예측하는 AI 솔루션으로, 사망과 심정지, 중환자실 전실 등의 급성 이벤트에 대해 의료진이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돕는다.

이지케어텍은 이를 통해 자사 HIS를 고도화하고 위급 환자의 치료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미 올해 초 클라우드 기반 HIS인 ‘엣지앤넥스트’에 바이탈케어를 연동해 검증을 마친 상황이다.

에이아이트릭스 또한 대형 종합병원부터 중소 병·의원, 20여개 해외 병원까지 두터운 레퍼런스를 갖춘 이지케어텍과 협력해 시장을 확대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는 “이번 협력은 시장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고 환자와 의료진에게 향상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방위적인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생태계의 중심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장자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