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홍보협회, ‘PR 패러다임의 변화’ 세미나 개최

30일 오후 서울아산병원서... 20일까지 사전접수

한국병원홍보협회의 2023년 제1차 세미나인 ‘PR 패러다임의 변화,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홍보 포스터. [자료=한국병원홍보협회]
한국병원홍보협회가 변화하는 언론홍보(PR) 업무 패러다임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8일 협회는 ‘PR 패러다임의 변화,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2023년도 제1차 세미나를 오는 30일 오후 2시 서울아산병원에서 개최한다고 전했다.

세미나는 오는 20일까지 협회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한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현장과 온라인 참가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온라인 참가 신청자에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한다. 문의는 협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이번 세미나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PR 환경 속에서 병원 홍보 담당자의 실무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했다.

첫 강의는 △에스코토스컨설팅 강함수 대표가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패러다임 전환’란 주제로 병원 내부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중요성과 경청 역량을 심도 깊게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서 △강원국 작가(《대통령의 글쓰기》, 《나는 말하듯이 쓴다》 저자)가 ‘PR 플랫폼의 진화, 채널별 전략적 글쓰기’ 강의를 △닥터조물주비뇨의학과의원 홍성우 대표원장이 ‘스타 유튜버 꽈추형의 퍼스널 브랜딩 전략’ 강의를 진행해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각 병원의 홍보 활동에 조언할 예정이다.

지난 1996년 창립된 한국병원홍보협회는 의료 홍보에 관한 각종 제도를 연구 및 발전시키고, 회원들의 직무능력을 개발하며 회원 간 유대강화와 협력증진을 도모해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한다는 설립목적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

    최지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