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정말 좋은 채소 5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연구에 따르면, 수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자주 먹는 여성은 체질량지수가 낮고 허리둘레 치수도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음식에 들어있는 수분이 포만감을 갖게 해 다른 음식을 덜 먹게 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분이 많은 식품을 먹으면 결과적으로 체중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물이나 음료를 제외하고 수분이 풍부한 음식은 채소와 과일이 대부분이다. 이와 관련해 ‘헬스닷컴’이 소개한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를 알아본다.

1. 양배추

수분 이외에도 비타민C같은 항산화 성분이 많은 양배추는 면역 촉진제이기도 하다. 찌거나 다른 음식에 곁들여 살짝 볶아 먹으면 된다. 붉은 양배추, 사과를 생강 식초 드레싱을 더한 샐러드로 만들면 된다.

2. 시금치

철분, 엽산, 비타민K가 풍부하다. 질병 예방 효과가 있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도 있고, 눈 건강에 좋은 식품성 화학물질인 루테인도 있다. 시금치는 간편하게 만드는 영양 풍부한 반찬으로 손색이 없다.

3. 래디시(빨간 무)

칼륨, 엽산, 소화를 돕는 유황화합물과 항산화 성분이 포함돼 있다. 잎이 많은 윗부분에는 뿌리보다 비타민C가 6배 많고 칼슘도 더 많기 때문에 버려서는 안 된다. 이 부분은 얇게 썰어서 샐러드에 넣어서 먹으면 된다.

4. 브로콜리

섬유질과 칼슘이 풍부한 채소다. 브로콜리에 견과류를 넣고 참기름소스를 곁들인 샐러드를 먹으면 좋다.

5. 양상추

450g에 60~70칼로리밖에 나가지 않아 가장 다이어트 친화적인 음식으로 꼽힌다. 양상추에는 비타민B군이 풍부하며 엽산, 망간도 많이 들어있다. 망간은 혈당을 조절하고 적절한 면역 기능을 유지시켜 준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2개 댓글
  1. 김종광

    다이어트는 역쉬 과일보다 채소인것 같네요
    뭐든 골고루 섭취해야 되겟지만 ㅡ현대인의 영양 불균형 때문에 비만인이 많은것 같네요 ㅡㅡㅡ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알게되서 많은 도움이 됫네요^^

  2. 조기연

    다이어트뿐만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필수적으로 먹어야 합니다.
    텃밭에서 가꾼 유기농 채소를 계속 먹었더니
    전신에 활력이 넘칩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