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 사람들을 짜증나게 하는 4가지

친구를 많이 얻고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고 싶다면 피해야 할 말이나 행동, 습관 등이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겸손하고 남을 배려해야

친구나 주위 사람을 잃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아이엔씨닷컴(Inc.com)’이 친구를 잃거나 주위 사람을 짜증나게 하는 4가지를 소개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다른 사람의 시간을 낭비 한다

약속이나 모임에 항상 늦는 것은 자신의 시간만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다. 남에게 불편을 주는 작은 것들에 대해 알아채지 못하는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그런 일을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조직의 리더일 때는 자신보다 더 급한 주변 사람들을 배려하며 행동해야 애정과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너무 많은 요구를 한다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은 자신의 문제다. 세상은 그에게 빚진 게 없다. 조금 친하다 싶으면 이런 저런 요구를 많이 하는 사람들이 있다.

 

보통 사람들은 스스로 돕는 사람을 돕는 경향이 있다. 또 먼저 자신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을 도와주려는 경향이 있다. 다른 사람들을 먼저 도우려는 마음을 갖고 있어야 많은 사람들을 친구로 얻을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자신을 은근히 자랑한다

겸손한 척 하면서 자랑을 은근히 하는 경우가 있다. 만약 사업이나 개인적인 일이거나 자랑을 해야 할 때면 일단 듣는 사람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 14사이즈의 옷을 입은 여성 앞에서 “내 사이즈는 원래 2인데 프라다는 다른 제품보다 작게 나와서 4사이즈를 입어야 하기 때문에 짜증이 난다”는 식으로 말하면 안 된다. 되도록 자랑하지 말자. 만약 하게 되더라도 성취한 것에 대해서만 자랑을 하는 게 다른 사람의 공감을 얻을 수 있다.

 

자신의 의견만을 너무 내세운다

리더나 멘토, 코치가 되려면 의견을 서로 나누는 것부터 배워야 한다. 자신에게 옳은 것이 다른 사람에게도 옳은 것이라는 법은 없다. 또한 자신에게도 옳은 것이 아닐 수도 있다. 침착하게 다른 사람의 의견을 잘 듣고 도움이 되는 조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