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AI·블록체인 기반 의료 최신 동향 공유
[바이오워치]
산업교육연구소가 오는 11일부터 이틀에 걸쳐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2019년 인공지능(AI)·블록체인 기반 의료 서비스 최신 분석과 적용 사례 및 사업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AI와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의료 산업, 의료계에서도 병변의 탐지 및 정량화, 병변의 분류 문제 등을 비롯해 의료 정보 처리와 관리 등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마련됐다.
11일에는 ▲AI 기반 의료 서비스 최신 기술 동향과 시장 선점 및 기술 경쟁력 확보 방안 ▲AI 기반 의료 적용 최신 솔루션 기술 개발과 응용 분야 ▲AI 기반 의료 서비스에 있어서 의료 빅 데이터 융합 기술의 발전 전망 및 당면 과제 ▲메디컬 이미징을 위한 딥러닝 ▲AI 뇌질환 진단과 관련된 딥러닝의 응용 및 적용 사례 ▲의료 현장에서의 AI 활용과 적용 및 기술 발전 방향 등의 주제가 발표된다.
이어 12일에는 ▲블록체인 기반 의료 서비스 최신 기술 동향과 구축 방향 및 핵심 과제 ▲블록체인 기반 개인 맞춤형 의료 서비스 활용 방법 ▲AI 기반 생체 신호 분석 기술 개발 동향과 구축 전략 ▲루닛의 AI 기반 의료 서비스 연구 기술 개발 소개 ▲세브란스병원의 AI 기반 의료 연구 기술 개발 소개 및 사업 전망 ▲AI 기반 의료 서비스 최신 국내외 특허 동향과 사례 등을 주제로 세미나가 열린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AI 및 블록체인 기반 의료 서비스 구현을 위한 기술 개발 동향을 일목요연하게 살펴보고 기업, 연구 기관 관계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신비즈니스 창출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