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지 않는 박용우 해독 열풍...'단백질'도 불티
요즘 비만 전문의 박용우 박사가 ‘국민 다이어트 주치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용우 박사가 진행하는 ‘4주 해독 다이어트’가 큰 효과를 발휘하면서 ‘박용우 원장’과 그가 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처방하는 다이어트 식품이 덩달아 포털 검색어에 등장하고 있다.
최근 MBN TV '천기누설' 프로그램은 비만으로 질병을 앓고 있거나 여러 차례 다이어트를 시도했다 실패한 사람을 대상으로 해독다이어트를 실험한 결과를 방송했다. 제작진은 250여명의 지원자의 사연을 검토해 건강이 좋지 않은 5명을 선정했다. 이들은 MBC ‘글로벌 홈스테이 집으로,’ MBN ‘황금알’ 등에 출연하며 ‘국민 주치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박용우 리셋다이어트 원장과 함께 4주간 해독 다이어트를 진행했다.
박용우 원장은 참가자들과 함께 유해 음식을 피하면서 4단계에 걸친 ‘해독밥상’만으로 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3일간 단백질 식품만을 복용하며 몸을 깨끗이 비운 후, 식사량과 음식을 단계별로 늘리는 것’이 핵심 포인트였다. 여기에 자신에 맞는 운동 처방도 주효했다.
방송이 나가면서 박용우 원장이 직접 개발한 ‘단백질 식품’이 덩달아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방송에서는 ‘단백질 음료’로 나갔지만, 박 원장이 개발한 식품을 우유, 두유 등에 타먹기 때문에 그렇게 나갔고 실제로는 미숫가루와 같은 가루 성분이다.
박 원장은 성균관대 의대 교수, 미국 콜롬비아 대 의대 교환교수 등을 지내며 우리나라 비만 연구를 이끌어왔다. 그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지방과 나트륨은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스스로 단백질 음료 개발에 나섰다.
박 원장은 단백질 음료 개발에 성공하면서 ‘박용우 리셋다이어트 프로’라는 이름도 직접 붙였다. 제품의 신뢰도를 위해 자신의 이름을 앞세우기로 한 것이다.
‘박용우 리셋다이어트 프로'는 ‘유청농축단백분말(WPC) 16%, 분리유청단백분말(WPI) 28%로 배합하여 만든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다이어트프로(PRO)에서 프로(PRO)는 단백질(protein)의 앞 글자에서 따왔다.
1회 분량(30g)에 유청단백, 대두단백 등 단백질이 18g이나 들어 있는데, 유청은 우유로 치즈를 만드는 과정에서 만든 단백질이다. 유청단백질에는 근육 손실을 막아주는 BCAA가 풍부해서 체지방률을 낮추며 요요현상을 예방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 제품에는 포화지방이나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은 들어 있지 않다. 칼로리도 96㎉에 불과하다. 또 비타민 13종, 미네랄 8종 등이 함유되어 있어 고른 영양섭취가 가능하다. 1일 1~2회, 한포(30g)를 저지방 우유나 당분이 적은 두유 180~200㎖에 잘 풀어서 마시면 식감도 좋다.
박 원장은 “체중조절용 단백질 식품을 먹으면서 매일 7시간 이상 숙면과 30분 이상 걷기, 8컵 이상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며 “식습관 개선과 식사량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용우 리셋다이어트 프로'를 독점판매 중인 건강식품 전문 쇼핑몰인 ’건강선물닷컴’의 김윤주 팀장은 “스타 의사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직접 개발한 제품인데다가 방송에서 직접 검증까지 마쳐 고객들의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며 “올 여름을 겨냥해 다이어트 계획을 짠 분에게 최적의 해결책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문의: 070-4628-2804
쇼핑몰: 건강선물닷컴(www.healthgif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