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왜 맨날 머리가 이렇게 깨질 것 같이 아픈지 생각해봤더니 뜻하지 않게 이런 5가지 이유가 나왔다...
지긋지긋한 두통!
두통약을 먹어도 해결이 안 될 때가 있고,
두통약에는 너무 의존하는 것 같고.
원인이라도 알면 그걸 없앨 텐데,
두통은 원인조차 모를 때도 많죠.
그런 여러분을 위해
두통을 유발하는 원인 5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두통은 뇌에서 일어나는 통증이지만 실제로 뇌 자체는 통증을 직접 느끼지 못합니다. 피부, 동맥, 근육 뼈막, 뇌신경 등의 구조에서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두통을 일으키는 요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미국의 건강, 의료 포털 웹 엠디가 두통을 초래하는 의외의 원인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나는 향이 좋아서 뿌리는 향수가
누군가에겐 두통 유발 원인
혹은 알레르기 유발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강한 냄새
좋건 나쁘건 간에 냄새는 많은 사람들에게 두통을 일으킵니다. 냄새가 신경계를 자극하기 때문으로 추정되는데요. 페인트나, 향수, 몇 종류의 꽃냄새가 원인으로 꼽힙니다.
이게 바로 나의 평상시 자세다!
하는 분들 많이 계시죠?
나쁜 자세
구부정한 자세가 두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어깨를 구부리거나 의자에 엉거주춤 앉거나, 컴퓨터 모니터를 너무 높게 혹은 너무 낮게 보거나, 전화기를 귀와 어깨 사이에 넣고 통화하거나 하는 자세 때문에 두통이 생길 수도 있어요!
아, 당 떙겨 → 당이 차오른다, 차오른다! → 훅... 떨어진드아....
식사 건너뛰기
배고파서 오는 두통은 그 과정이 명확하기는 않습니다. 하지만 식사를 안했을 때 혈당이 떨어지는 게 원인으로 추정되죠. 그렇다고 두통을 없애기 위해 사탕을 먹는 것만은 피해주세요! 단 것은 혈당을 급하게 올렸다가 곧바로 뚝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흡연자의 날숨에 섞인
담배냄새와 이산화탄소 때문에
머리가 띵 해지며 호흡이 가빠지는 경험을 한 분들,
분명 많을 걸요?
담배
담배를 직접 피우는 사람뿐만 아니라 간접흡연에 노출된 사람에게도 두통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담배 속 니코틴은 뇌 속 혈관을 좁게 만듭니다. 담배로 인한 두통은 아주 고통스러울 수가 있으며 눈과 코에 증상을 초래할 수 있어요.
이건 뭐...
굳이 말해주지 않아도
우리 다 아는 사실이잖아요?
직장 상사
회사 내 상사가 스트레스를 줄 경우 두통이나 편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메커니즘에 의해 상사가 주는 스트레스가 두통을 일으키는 지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뇌 신경계의 민감성이 고조되면서 머리가 아픈 것으로 추정됩니다.
저도 매일 아침 지하철을 타면서
머리 아프고 어지럽거나
심할 때는 토하고 싶고 폐가 오그라드는 경험을 합니다.
그게 옆에 앉은 사람이 흡연자일 때
그러는 경우가 많은데요.
혼잡한 아침 대중교통에서는
피할 곳도 없고 그렇다고 옆 사람에게
숨을 쉬지 말라고 할 수도 없고.
이럴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