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들의 정력 강화 음식 6가지

자두·병아리콩·올리브유…

“침대에서 좀 더 재미를 느낄 수 있느냐 하는 여부는 부엌에서 고르는 식품에 달렸다.” 미국의 한 건강 전문가가 한 말이다. 성생활을 증진시키는 음식에 관한 은유적 표현이다. 미국사람들이 “참 좋은데 설명할 길이 없네…”라고 하는 정력 강화 음식을 알아봤다.

1.자두=사람을 기운차게 한다. 혈관 벽에 플라크(지방 침전물)가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동맥을 깨끗하게 한다. 혈액 순환이 잘 되기 때문에 발기력이 향상된다.

2.병아리콩=L 아르기닌으로 불리는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다. 이 산은 산화질소를 공급하고 혈관을 확장시키며, 몸 안에 있는 힘을 발산시키는 역할을 한다. 아몬드나 호두, 그리고 연어에도 이런 효능이 있다.

3.올리브유=지중해에서 주로 생산되며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있다. 성 욕구를 고조시키는 호르몬인 테스토테론을 만들어낸다. 매일 두 스푼 정도만 섭취하면 충분하다.

4.적포도주=매일 2잔의 적포도주를 마시는 여성은 술을 마시지 않는 여성에 비해 윤활작용이 잘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매일 5온스(약 141.8그램) 정도의 적은 양만 마셔야 한다.

5.다크초콜릿=다크초콜릿을 매일 먹는 여성은 안 먹는 여성에 비해 성욕구와 성기능이 훨씬 뛰어나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초콜릿 속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액 순환을 좋게 해 성생활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6.토마토=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제를 다량 포함하고 있다. 몸의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시킨다. 빨간고추, 마늘, 시금치, 브로콜리, 사탕무, 베리, 적포도 등도 황산화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