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탈출! 이성에게 접근하는 5가지 방식

자신과 상대방 유형 잘 알아야 성공

이성친구나 애인이 없는 솔로들은 어떻게 이 상황을 벗어날 수 있을지 늘 고민을 한다. 그런데 이와 관련해 이성에게 접근하는 태도에는 크게 5가지 유형이 있고 이를 잘 활용하면 상대에게 다가갈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미국 캔자스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과 연구팀은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를 통해 5000여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 참가자들의 성격과 이성에게 다가갈 때 어떻게 하는지 경험을 물었다.

그 결과, 이성에게 접근하는 방식은 △장난스런 방식(playful), △전통적인 방식(traditional), △육체적인 방식(physical), △진지한 방식(sincere), △예의바른 방식(polite)의 5가지로 나타났다.

연구팀의 제프리 홀 교수는 “보통 5가지 방식이 한데 뒤섞여 있지만 누구나 마음이 가는 두드러진 방식이 있다”면서 “자기와 상대가 원하는 접근법을 잘 알면 정말 사귀고 싶은 이성에게 어떻게 다가갈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런 내용은 미국 폭스뉴스 등이 보도했다.

|5가지 접근 유형|

장난스런 방식=외향적인 성격이다. 이성을 유혹하는 것을 재미 삼는다. 진지함과는 거리가 있고 장난스럽게 다가가고 다가오는 것을 결코 나쁘다고 생각지 않는다.

전통적인 방식=매사에 전전긍긍하는 예민한 성격이다. 남자는 여자를 공주님 모시듯 깍듯해야 하고 뭐든 남자가 먼저 행동으로 보여야 한다고 믿는다. 이런 유형의 남성에게 높은 점수를 주는 여자가 많다.

육체적인 방식=아주 외향적이다. 성적인 이슈에 관심이 많고 몸짓 언어를 쓰는데 익숙하다. 말하면서 자연스럽게 몸 한 부분을 만지거나 건드리기도 한다. 다른 유형의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부딪침이 적은 편이다.

진지한 방식=자기가 느끼는 감정을 중시한다. 상대의 관심사나 취미를 듣고 자기가 모르는 것을 배우는 걸 즐긴다. 이러한 감정은 서로 노력하면 교감할 수 있고 아주 중요하다고 여긴다.

정중한 방식=규범에 따라 남자와 여자는 행동반경이 정해져 있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의 관심거리를 알고 싶을 때도 조심스럽다. 매너가 좋으며 쉽사리 성적인 대화를 입 밖에 내지 않는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 못*** 2022-05-12 03:38:57 삭제

      나는 못사귀겠네 키150에 얼굴 개못생겼고 50대인데 결혼도못하고 장가도못가서 이러고있는데.. 그래서 다른 사이트에 한탄하는글썼었는데 ㅈㅅ 마렵다. 부모도 빨리돌아가신덕분에 못배워먹어서그런지 남괴롭히고 하는것을 재미있어하는데 결혼한다고해봤짜 나와똑같은 쓰레기같은 연인만나겠지 으싫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