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마시는 락토핏 유산균’ 출시
핵심균주조합 'LACTO-5X'를 요거트에 적용
종근당건강은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마시는 락토핏 유산균 오리지널'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마시는 락토핏 유산균 오리지널은 종근당건강 대표 브랜드 락토핏의 신규 라인업 제품이다. 락토핏의 핵심균주조합인 'LACTO-5X'를 요거트에 적용한 신바이오틱스 발효유다. LACTO-5X는 십이지장, 소장, 대장 등 각 기관에서 주로 서식하는 유산균의 비율을 찾아 적절하게 조합한 종근당건강의 핵심 기술이다.
마시는 랏토핏은 유산균과 함께 유익균의 장내 증식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 올리고당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했다. 기존 락토핏 제품의 맛과 요거트의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음료 형태로 건강하고 맛있게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종근당건강은 제품 패키지에 유산균 ‘락토핏 골드’의 노란 원통형 디자인 요소를 반영했다. 락토핏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리고 한눈에 제품의 특성을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마시는 락토핏 유산균 오리지널은 종근당건강의 독자 기술로 유산균을 균형 있게 함유한 유제품"이라며 "누구나 쉽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어 온 가족의 영양 간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시는 락토핏 유산균 오리지널은 1일부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향후 온라인몰과 기업형슈퍼마켓(SSM)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