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골든타임 놓쳤지만, 중국발 입국 즉시 금지해야"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는 24일 '대정부 입장'을 통해 중국발 입국자들의 입국 금지 조치를 당장 시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의협은 지난달 26일부터 중국발 입국자들의 입국을 제한해야 한다는 의견을 6차례 전달한 바 있다.
의협 측은 "정부는 오늘 이 순간까지도 대한의사협회의 의학적 권고를 무시하고 있다"며 "그 결과, 대한민국이 중국에 이어 세계 2위의 코로나19 발생국가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사회감염 확산은 명백한 방역의 실패이며, 그 가장 큰 원인은 감염원을 차단한다는 방역의 기본 원칙을 무시한데 있다"며 "정부가 사태 초기에 입국 금지 조치를 했다면 대규모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되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 만시지탄이지만 이제라도 중국발 입국자들에 대한 한시적 입국금지 조치가 즉각 시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무증상 감염자들도 바이러스 배출량이 많고 감염력이 크다는 최근 의학적 연구가 밝혀진 만큼 중국에서 온 유증상자들을 검역에서 걸러내는 조치는 해외 감염원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라는 점도 지적했다.
정부차원에서 마스크 등 핵심 의료 보호 장구를 중국으로 반출하는 것도 막아야 한다는 입장이다. 의협은 "온 국민이 마스크를 제대로 구하지 못해 힘들어 하는 소위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고 있다"며 "국내업체의 하루 마스크 생산량이 약 900만 개이나, 그 중 상당량의 마스크가 매일 중국으로 반출되고 있다"며 마스크를 원활히 공급하고 국민의 생명보호를 최우선시 해야 한다고 전달했다.
이런 미친 정부 무능의 극치다
중국인 입국허용하는 것은 총선때문이다.
미친 문빠
꺼져 일베 ㅅ ㅔ퀴들 집단..ㅉㅉ
미친정부다 우리나라가우선이지 기가 찰노릇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