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만드는 건강식품쇼핑몰 오픈

코메디닷컴 형제 사이트… 건강정보 중심

건강의료포털 코메디닷컴을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메디케어는 5일 건강쇼핑몰 ‘힐샵’(http://healshop.co.kr)의 문을 열었다. 슬로건은 ‘건강을 위한 정직한 먹거리.’

힐샵은 상품에 초점이 맞춰지지 않은 독특한 쇼핑몰이다.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우선이고, 상품 소개는 차후이다.

힐샵을 방문하는 소비자는 코메디닷컴이 제공하는 음식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뉴스, 정보를 참고하면서 자연스럽게 자신과 가족에 맞는 상품을 고르게 된다. 또 고객들이 특정 상품에 대한 취급이나 공개구매 요청을 하면, 힐샵은 이를 최우선으로 처리하게 된다.

힐샵은 상품의 선정 기준 및 중점 고려사항으로 네 가지를 꼽았다.

첫째, 과학적 배경과 절차에 따라 만든 먹거리만을 판매하겠다는 것. 판매 중 상품의 과학성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수익 여부와 관계없이 판매를 중지한다는 방침이다.

둘째, 건강기능식품의 성분을 비교하고 의미를 알려서 소비자들의 상품 선택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셋째, 상품의 생산 및 유통 절차가 식품안전기본법과 건강기능식품법 등 관련 법규를 제대로 따르고 있는지 점검하겠다는 것이다.

넷째, 소비자들의 가계를 생각해서 효능, 성분 대 가격을 따져서 추천 상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코리아메디케어의 이성주 대표는 “특히 훌륭한 상품을 만들고서도 마케팅 비용이 없고 영업망을 갖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훌륭한 중소기업의 상품을 집중 발굴 소개해서 국민의 건강 뿐 아니라 경제 건강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힐샵은 또 소비자들의 요구와 지적을 끊임없이 피드백 하는 정밀 고객관리시스템을 적극 운영할 방침이다.

이성주 대표는 또 “아무리 이익이 많이 남는 상품도 국민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으면 팔지 않는, 미련한 쇼핑몰을 지향한다”며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 어떤 먹거리를 권할까 거듭 고민하다 만든 쇼핑몰인 만큼, 과학적이고 공익적 근거와 검증을 바탕으로 참 먹거리를 소개하는 ‘공익적 사이트’로 만들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영섭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