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의료원, 의료 역사 50년사 발간

1971년 시작된 여정 담긴 한림대의료원50년사‧병원사

한림대의료원 50년사, 한림대의료원 병원사, 부록 [사진=한림대의료원 제공]
한림대의료원이 50년 행보를 정리한 책 《한림대학교의료원 50년사》와 《한림대학교의료원 병원사》를 발간했다.

이와 관련해 지난 6월 30일 서울 영등포구 학교법인일송학원 도헌홀에서 한림대의료원 50년사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한림대의료원은 산하 5개 병원(한림대한강성심병원·한림대강남성심병원·한림대춘천성심병원·한림대성심병원·한림대동탄성심병원)과 한림대·한림성심대 등의 교육기관, 신림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한 재단 운영 복지관, 한림화상재단 등 사회 기관, 일송생명과학연구소·중개의학연구소와 같은 연구기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한림대학교의료원 50년사》에는 한림대의료원과 한림대 설립자인 故 윤덕선 박사 의료 일생부터 1971년 한림대한강성심병원 설립으로 시작된 50주년 여정이 담겨 있다. ▲제1부: 1970년대를 다룬 ‘도전의 시간’ ▲제2부: 1980년대~90년대를 다룬 ‘성장의 시간’ ▲제3부: 21세기~현재를 다룬 ‘응전의 시간’ 등 3부로 이뤄져 있다. 《한림대학교의료원 병원사》에는 산하 5개 병원의 역사, 의료 및 연구 성과, 사회봉사, 병원생활 등이 자세히 담겨 있다.

편찬 실무를 지휘한 한림대의료원 윤희성 상임이사는 “생명 보호, 의학 및 교육적 성과, 사회 공헌에 앞섰으며 무료진료와 자선‧사회봉사를 지속해 ‘함께 사는 사회’의 밑거름이 됐다”며 “숨은 거인으로 불리던 설립자처럼 한림대의료원 가족 모두가 숨은 거인으로서 큰 업적과 많은 이야기를 남겼다”고 말했다.

    김성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