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다양한 영양소 지닌 단백질 식품도 많아

근육 늘리는 단백질, 계란만큼 많은 식품은?

단백질은 관심을 많이 받는 영양소 중 하나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덕분이다. 충분한 단백질 섭취는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준다.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도 가파르게 커지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단백질 시장 규모는 2018년 800억 원에 불과했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

국립과학수목원, '평화' 품종 꽃봉우리 추출물 연구 통해 확인

‘무궁화’에 이런 효능이…비만 개선 입증

국내 육성 무궁화 품종인 '평화'의 꽃봉오리 추출물이 지방 형성을 효과적으로 억제해 체중 감소에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산림청 국립과학수목원 무궁화연구팀은 항산화 활성이 우수하고 비만 예방 효과가 있어 즐겨 마시는 히비스커스차의 원료인 로젤(roselle, Hibiscus sabdariffa)이 국내 무궁화와 분류학적으로 동일…

칼로리 낮은 음식부터... 왜?

살 찌지 않게 음식 먹는 법 7가지

음식을 많이 먹고 몸을 움직이지 않으면 살이 찐다. 소식을 하고 운동을 열심히 하면 비만 예방과 조절에 도움이 된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상식이다. 실천은 쉽지 않다. 지금까지 살 찌지 않는 방법이 숱하게 나왔다.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식사법을 알아보자. 이미 알려진 내용도 있지만 다시 한 번 되새겨보자. 1) 식사 30분 전…

맵고 짠 음식, 전체 식사량 증가의 원인

내장지방 줄이는 일상생활 원칙 7

오늘도 불쑥 튀어나온 뱃살을 쳐다보며 한숨 쉬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흔히 말하는 ‘뱃살’은 내장 지방과 밀접하다. 복부 지방은 피하, 근육, 내장지방 등 3가지 유형이지만 이 가운데 내장지방은 각종 질병 위험을 높인다. 장기 사이에 깊숙이 끼어있어 빼기도 쉽지 않다. 일상생활에서 내장지방을 줄이는 방법은 없을까? ◆ 줄자로 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