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 기업문화 혁신 사례발표

부광약품(대표이사 김상훈)이 서울시와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최하는 ‘스마트클라우드쇼 2013’ (8월1일~3일, 코엑스)에서 기업문화 혁신사례를 발표했다.

2일 제약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구글앱스를 도입한 부광약품의 발표자로 나선 권순일 이사는 구글앱스 시스템의 도입 경위 및 도입 후 기업내 소통과 공유문화의 정착, 투명하고 수평적인 업무환경의 조성, 임직원의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참여에 대하여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혁신사례를 소개하였다.

사례발표를 통하여 부광약품은 제약업계 특유의 수직적이고 보수적인 기업문화를 탈피하여 소통하는 젊은 기업으로 변신하기 위한 시도로서 지난해 구글앱스를 전격 도입하였으며, 현재 소통과 공유를 기반으로 하는 젊은 기업문화가 자리를 잡음으로서 임직원간의 소통 및 부서간 협업이 활발해지고 업무효율이 높아져 매우 성공적이라고 밝혔다.

기존 회의와 보고는 구글앱스의 업무공유시스템으로 대체되어 부서장의 업무 코칭과 실무자간의 협업이 자연스럽게 이루어 지고 있으며, 실무자들에 의해 현실적이고 창의적인 교육시스템과 커뮤니티가 자발적으로 만들어져 기업 내 새로운 자극과 활력소로 작용하고 있다.

 

장준수 기자 pcok@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