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돌잔치보다 다른 아이들 치료부터…”

부산 해운대백병원에 두 살짜리 ‘최연소 기부자’가 나왔다.

이재준·전도향 부부는 아들 이도현 군의 돌을 앞두고 고민했다. 더 의미 있는 일이 뭐 없을까…. 그러다 몸이 아픈, 다른 아이들을 생각했다. 의료계 종사자로 그런 아이들을 늘 보아온 것도 한 이유.

이들 부부는 “(형식적이고 번거로운) 돌잔치보다는 그 비용을 더 뜻깊은 일에 사용해보자”고 의기투합한 후 해운대백병원에 소아 환자들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 그래도 혹시 나중에 아쉬울까봐 사진관에서 아이 사진만 한 장 찍어 돌을 기념했다.

이도현 군. [사진=해운대백병원]
그러자 이번엔 엄마 전도향씨 고교 친구도 나섰다. 친구의 기부 소식을 소셜미디어(SNS)로 접한 박지혜 씨는 자신의 강도윤(4), 강유지(2) 남매 명의로 해운대백병원에 100만 원을 기부했다. “좋은 일도 함께 나누자”며….

강도윤, 강유지 남매. [사진=해운대백병원]
이들의 기부를 받은 해운대백병원 김성수 병원장은 “이도현 군과 강도윤-유지 남매는 우리 병원 개원 이래 최연소 기부자들”이라며 “부모의 아름다운 선행을 본받아 따뜻한 마음을 지닌 아기 천사로 늘 건강하고 행복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신생아실 환자의 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윤성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