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관리 ‘파스타’ 안저검사 ‘애프터눈’ 만났다

당뇨병 환자들에게 생기는 심각한 합병증들 중의 하나가 바로 당뇨망막병증. 망막 쪽 혈관병의 하나다. “눈에 생긴 뇌줄중”이라 불릴 만큼 중증 응급질환으로 꼽힌다.

당뇨 환자들이 주로 찾는 (내분비)내과에서 진료 받다가 그런 징후가 발견되면 즉시 안과병원을 찾고 또 진료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app.)이 바로 ‘애프터눈’. 이를 개발한 ㈜클롭(CLOP, 대표 김현준, 박상준)이 현재 10여개 병원과 의원에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올 상반기 안에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

또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는 최근 인공지능(AI) 기반 모바일 혈당관리 서비스 ‘파스타’를 출시했다. 기능이 다양하고 또 편리해 당뇨병 환자 및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들 2개 앱이 만났다.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의 서비스 및 고도화에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만들어보겠다는 것. 당뇨병 환자 서비스 플랫폼이라는 공통분모가 있다.

왼쪽부터 클롭 박상준, 김현준 대표,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 윤기윤 부사장. [사진=클롭 제공]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카카오헬스케어 본사에서 MOU를 체결할 당시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영역에서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들 간의 협력은 산업의 발전 뿐 아니라, 궁극적으로 당뇨병 환자들을 도울 수 있는 더 나은 수단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클롭과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 했다.

한편, 김현준 클롭 대표는 26일 “당뇨병 환자들이 하루라도 더 빨리 안저검사를 받도록 하기 위한 고민과 노력을 많이 해왔는데, 카카오헬스케어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당뇨병 환자들에게 이러한 고민의 결과를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윤성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