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항노화·헬스케어 현재와 미래 미리 맛본다

'2023 항노화바이오헬스산업체험박람회', 11월 2~4일 창원 CECO에서

부울경 헬스케어 대표 전시회의 하나, ‘2023 항노화바이오헬스산업체험박람회’가 11월 2~4일 사흘간 경남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다.

항노화 산업의 다양한 현재를 전시와 포럼, 그리고 체험으로 맛보고 이를 통해 자연스레 우리 항노화 산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게 꾸민다.

그래서 전국 100여 개 업체 및 기관의 400여 부스 전시회와 함께 항노화 웰니스·웰에이징(wellness & well-aging) 포럼이 함께 한다. 특히 젊은 층이 좋아하는 바다 프로필 사진전, 지역대학과 같이 만든 ‘지구 항노화 프로젝트-고고플로깅’까지 어우러진 종합 컨벤션 이벤트다.

올해로 9회째다. 경남도와 창원특례시가 주최한다. 실무는 경남권의 대표적 전시기획사 ㈜케이앤씨(K&C, 대표 김호곤)가 주관한다. 프로그램 곳곳에 우리 항노화 및 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담아내려는 고민의 흔적이 묻어난다.

김호곤 대표는 31일 “체험박람회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상품과 서비스를 눈으로 보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뷰티-의료-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항노화 웰니스산업의 면모를 직접 체험해보는 쪽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했다.

생활 현장에서 펼쳐질 헬스케어 미래상을 앞당겨 살펴보는 ‘리빙랩’(living lab) 역할도 된다. 경남웰니스투어(wellness tour)에, 시니어건강관리세미나, 시니어모델패션쇼, 바디프로필사진전 등 다양한 연령대의 헬스케어 아이템을 다채롭게 담았다.

김 대표는 “실내자전거 300대에 올라탄 관람객들이 진행자 호각소리에 맞춰 일제히 페달을 돌리던 이벤트도 이전(2018년)에 마련했었다”라면서 “그런 에너지가 올해, 더 크게 이어지도록 기획했다”고 했다.

경남 항노화·헬스케어 현재와 미래 미리 맛본다
[사진=’2023 항노화바이오헬스산업체험박람회 사무국 (주)케이앤씨]
‘2023 항노화바이오헬스산업체험박람회’는 우리 기술과 서비스가 세계로 나아가게 하는 채널 역할도 한다. 중국항노화촉진회, 베트남 헬스케어산업 바이어 20여명이 여기를 찾는다. 자연스레 수출상담회로도 연결된다.

한편, 지난해 ‘2022 박람회’엔 경남과 부산, 울산을 비롯한 전국에서 약 8천 명이 전시회를 찾았다.

    윤성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