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연장

남성 육아휴직·시차출퇴근제·리프레시 제도 등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 운영

2022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시지바이오의 임직원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의 스마트 오피스에서 근무하고 있는 모습(사진 = 시지바이오 제공)

바이오 재생의료 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2019년에 이어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은 근로자의 일과 가정 간 양립을 위해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근로기준법은 물론 남녀고용평등, 양성평등기본법 등에 기반해 가족친화제도의 준수 여부를 평가한다. 최근에는 남성 육아휴직 이용, 최고경영진 리더십 등을 중요한 지표로 삼고 있다.

시지바이오는 ‘일하기 좋은 기업’, ‘일하고 싶은 기업’ 환경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며 지난 2019년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최초 인증을 획득했고, 이번 유효기간 연장심사를 통과해 다시 인증을 받았다.

시지바이오는 남성 육아휴직 제도를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기존 근무시간을 유지하면서 출퇴근 시간을 조절하는 시차출퇴근제, 주거지에서 근무하는 재택근무제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유연하게 근무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제공해 왔다.

또 월 1회 근무시간을 1시간 30분 단축하는 리프레시(Refresh) 제도, 휴양시설 지원, 유급 보건휴가,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 장기근속 포상 제도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