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신임 원장에 차순도 교수

계명대 석좌교수로 동산의료원장 등 역임한 의료전문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차순도 원장

보건복지부는 12월 13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에 차순도 계명대학교 석좌교수를 임명(임기 3년)했다고 밝혔다.

신임 차순도 원장은 1953년생으로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졸업하고 경북대학교 의학 석사, 충남대에서 의학 박사를 취득했다. 1986년부터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의료인의 길을 걸으며 1986년부터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의료인의 길을 걸으며 산부인과학교실 과장, 계명대 동산병원 교육연구부 부장, 계명대 동산병원 부원장,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장(2009~2013) 등을 맡아왔다.

또 대구경북병원협의회 회장, 대구의료관광진흥원 원장, 메디시티대구협의회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보건복지부는 차 원장이 의료분야의 전문 지식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어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와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임 원장 임명은 관련 규정에 따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 면접심사를 거쳐 보건복지부장관이 임명하는 절차로 진행됐다.

한편, 전임 권순만 원장은 2021년 3월 취임했으나 임기 3년을 채우지 못하고 지난 8월말로 중도 퇴임한 바 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