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켐바이오, 미국 보스톤에 R&D자회사 ‘ACB’ 설립

레고켐바이오, 미국 보스톤에 R&D자회사 ‘ACB’ 설립
[로고=레고켐바이오]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는 보스톤에 현지법인 ‘AntibodyChem Biosciences’(ACB)를 3월 설립, 준비기간을 거쳐 본격 가동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ACB는 레고켐바이오 자회사로 자체개발 ADC플랫폼 기술기반 글로벌 신약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보스톤은 하버드, MIT 등 유수 대학과 병원이 위치해 글로벌 최고의 인적자원이 집중되어 있는 곳으로서 머크, 화이자 등 글로벌 제약사와 벤처까지 전세계 바이오기업들이 활발히 교류하고 있는 바이오클러스터이다.

ACB는 레고켐바이오의 ADC분야 최고 권위자로 구성된 과학자문위원들이 임원진으로 합류해 글로벌 임상개발을 주도할 예정이다.

ACB 대표는 레고켐바이오 글로벌 사업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채제욱(Ph.D.) 부사장이 담당할 예정이다. 채제욱 부사장은 버지니아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하버드 박사후 연구과정을 거쳐 바이오니아의 연구소장을 역임했다. 2015년 레고켐바이오에 합류 이후 글로벌 기술이전 및 도입, 공동연구를 통한 신규 파이프라인 확보 등을 주력하고 있다.

채제욱 ACB대표 내정자는 “올해 말 LCB84(TROP2-ADC)를 시작으로 ACB를 통해 독자 글로벌 임상개발이 본격화되며, 2024년까지 추가 3개 후보물질을 글로벌 임상으로 진입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

    장봄이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