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사용자 맞춤형 전자의무기록(EMR) ‘진료실M’ 출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전자의무기록(EMR) 의사랑의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진료실M’을 정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진료실M’은 의사랑 ‘진료실’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기존 ‘진료실’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전면 개편하고사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개편 전 과정에 의료진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고 한다.

특장점으로 ‘One click, No pop-up’이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UX를 구현했다방대한 진료 데이터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고불필요한 다중 팝업을 최소화할 수 있게 했다는 것이다.

화면은 시인성이 대폭 강화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사용자가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손쉽게 화면을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도 고도화해 바로가기 기능과 메뉴들을 사이드바에 통합하여 진료 흐름에 방해가 없도록 사용성을 높였고메뉴는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다중화면 기능을 통해 한번에 최대 3개의 진료실을 운영할 수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진료실M은 최신 트렌드 디자인 반영과 UX 설계에 집중한 결과물이다”며 “기존 ‘진료실’과 ‘진료실M’을 동시 지원해 병·의원 고객의 편의성 및 업무 효율성 제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주 기자 kgfox11@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