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춘천성심병원 이원기 교수, 대한남성과학회 해외학술상 수상

[사진=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비뇨의학과 이원기 교수]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비뇨의학과 이원기 교수가 지난 9월 25일~26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아시아남성건강포럼 제 4차 국제학술대회 및 대한남성과학회 제 37차 학술대회’에서 해외학술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지난 1년간 국제학술지에 발표된 남성과학분야 연구 가운데 학술·임상적 가치가 우수한 것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이원기 교수는 ‘영국 비뇨기과학회지(BJU International)’에 발표한 ‘하부요로증상이 있는 남성에서 배뇨 후 점적에 대한 타다라필 5mg의 효과 : 다기관, 이중맹검, 위약대조, 무작위연구’ 논문을 통해 배뇨 후 점적의 약물치료 가능성을 열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원기 교수는 “배뇨 후 점적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할 뿐만 아니라 약물치료가 불가능한 질환이다”면서 “이 연구를 통해 PDE-5 저해제(phosphodiesterase type 5 inhibitor)가 배뇨 후 점적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확인했다. 환자분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고자 이에 관한 후속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