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바이오 “코로나 경구제 2상 재개…브랜드명 확정”

니클로사마이드 주성분, 항바이러스제 '제프티'

현대바이오
[로고-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니클로사마이드를 주성분으로 한 자사의 코로나19 먹는 항바이러스제 후보물질(CP-COV03)의 약물 이름(브랜드)을 ‘제프티(Xafty)’로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제프티는 ‘빠른 치료(Fast treatment)’와 ‘안전을 떠오르게 한다(evoke safety)’ 합성어다. 고대 이집트 신화에 등장하는 지식과 과학의 신 ‘제후티'(토트, Thoth)에서 따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대바이오 관계자는 “CP-COV03는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다른 항바이러스제와 달리, 세포의 오토파지(자가포식) 촉진으로 바이러스를 제거하므로 복용 시 빠른 증상 개선을 체감할 수 있다”며 “주성분이 세계 각국에서 수십년 동안 탈없이 구충제로 복용해온 약물이라 안전성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데이터안전성모니터링위원회(DSMB)로부터 ‘임상 지속’을 권고받아 지난 25일 임상 2상을 재개했다. 이틀 만에 약 20명의 임상참여 환자로 베스티안, 김포 우리병원 두 곳의 임상 병상을 채웠다.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하기 위해 다음달 초 고려대 안산병원에서도 임상을 진행하며 임상에 속도를 낸다고 덧붙였다.

    장봄이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