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출] 유럽호흡기저널 ‘오픈 리서치’ 편집장에 송우정 교수

임기는 오는 10월부터 2027년 9월까지 3년간

서울아산병원 알레르기내과 송우정 교수 [사진=서울아산병원]
서울아산병원 알레르기내과 송우정 교수가 유럽호흡기학회 학술지인 ‘유럽호흡기저널 오픈 리서치(ERJ Open Research)’의 편집장으로 선출됐다. 아시아권 최초의 선임이며 임기는 오는 10월부터 2027년 9월까지 3년간이다.

송우정 교수는 “유럽호흡기저널 오픈 리서치가 전 세계적인 호흡기 건강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젊은 연구자들을 독려하며 호흡기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학술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 교수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뒤 동 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유럽호흡기학회에서 그는 2019년 만성기침 치료 가이드라인, 2021년 소아청소년 기관지확장증 치료 가이드라인 개발에 참여했다. 2020년부터는 ‘유럽호흡기저널 오픈 리서치’에서 부편집장을 맡기도 했다.

1990년 설립된 유럽호흡기학회는 160여 개국 3만5000명 이상의 호흡기 분야 전문의, 과학자 등으로 구성된 호흡기 분야 관련 학술 단체다. 유럽호흡기저널 오픈 리서치는 유럽호흡기학회의 공식 학술지 중 하나다. 호흡기 분야 기초, 임상, 중개의학 및 관련 연구 결과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오픈 액세스 저널’이며, 연간 투고되는 논문은 약 1000편이다.

    임종언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