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최종 선정 과제 26건 발표

총 12개국에서 진단 시약 직접 개발...프로젝트당 최대 8억원 지원 예정

씨젠과 스프링거 네이처(Springer Nature)의 진단시약 개발 글로벌 공개모집 프로젝트인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선정결과 발표화면 [사진=씨젠]
분자진단 전문 기업 씨젠이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선정자를 15일 공개했다.

씨젠은 세계 최고 권위의 과학 학술지 ‘네이처(Nature)’를 발행하는 스프링거 네이터와 함께 지난해 9월부터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씨젠이 추진하고 있는 기술공유사업의 일환이다. 전세계 과학자와 전문가가 씨젠의 진단 기술을 활용해 각종 질병 진단 시약을 직접 개발하는 구조다.

씨젠 측에 따르면, 1차 서류심사 단계에서 총 281건의 지원이 몰렸다. 5개월 간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12개국, 26건의 과제가 발탁됐다. 선정 결과는 다음과 같다.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최종 선정 과제 목록 [자료=씨젠]
프로젝트 수행자들에게는 과제당 최대 60만 달러(약 8억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또한 씨젠의 신드로믹 정량 PCR 시약, 추출시약, 개발 및 검사 장비, 관련 소프트웨어가 연구 기간 동안 무료 제공된다.

씨젠 관계자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는 당사의 최종 목표인 ‘질병 없는 세상’을 위한 첫 단계”라며 “치열한 경쟁률을 보인 이번 공모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우수한 지원자들과 전세계 임상시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자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