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럽에서 수주 성과 이어가

"원가율 개선을 바탕으로 처방 확대해 나갈 것"

유플라이마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의 자가면역질환 바이오시밀러가 유럽에서 입찰 수주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셀트리온은 최근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가 이탈리아에서 주정부 입찰 수주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유플라이마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다. 이번 수주로 유플라이마는 프리울리-베네치아주(FVG)에 4년 6개월, 시칠리아주에 2년 동안 공급될 예정이다. 유플라이마는 이번 성과를 포함해 지난해에만 이탈리아 내 총 12개 주정부 입찰에서 낙찰에 성공했다.

또한 유플라이마는 네덜란드에서도 입찰을 따냈다. 네덜란드 남동부 지역 의약품 구매 조합 ‘ICZON’에서 개최한 아달리무맙 입찰에서 수주에 성공함에 따라 향후 3년간 공급될 예정이다.

세계 최초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 역시 유럽 주요국에서 처방을 확대했다. 램시마는 자가면역질환치료제 ‘레미케이드’의 바이오시밀러다. 셀트리온은 이탈리아의 시칠리아주에서 개최한 인플릭시맙 입찰에서 수주에 성공해 향후 2년 간 약을 공급하게 됐다.

이와 함께 네덜란드 내 주요 의약품 구매 조합인 ‘IZAAZ’ 입찰에서도 램시마 수주에 성공했다. IZAAZ는 네덜란드에서 규모가 가장 큰 대학병원 그룹이다. 특히 램시마는 올 3분기 기준 네덜란드에서 54%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해 인플릭시맙 처방 1위 자리를 기록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셀트리온 유원식 이탈리아 법인장은 “고농도 제형 유플라이마는 용량을 다양화 해 환자의 상황을 반영한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 등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통합 셀트리온 출범으로 원가율 개선이 기대되는 만큼 차별화된 가격 전략 수립을 바탕으로 올해 입찰에서도 긍정적인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옥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