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바에피스, 유전자변형생물체 안전 관리 우수 기관 선정

제13회 시험·연구용 LMO 안전관리 콘퍼런스에서 김경아 삼성바이오에피스 개발본부장(오른쪽)과 김영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첨단바이오기술 과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이하 삼바에피스)가 LMO(유전자변형생물체) 안전 관리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삼바에피스는 지난 24일 개최된 ‘제13회 시험·연구용 LMO 안전 관리 콘퍼런스’에서 우수 기관 선정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LMO는 생명공학기술을 이용해 새롭게 조합된 유전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생명체로, 식품·의료·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2008년부터는 정부 차원에서 LMO의 잠재 위해성 관리 및 생물다양성 보호를 위해 관련법에 따라 연구 시설들을 관리하고 있다.

시험·연구용 LMO 안전 관리 우수 기관은 과기부가 주최하고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국가연구안전관리사업본부가 주관하며, LMO를 이용하는 기관 중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삼바에피스는 △LMO 관련 법률 준수 △LMO 관리 시스템 구축 및 운영 △LMO 전용 보관 시설 구축 및 운영 △안전 문화 활성화 등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삼바에피스 개발본부장 김경아 부사장은 “그동안 임직원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결과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자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