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젼바이오, ‘만성질환 디지털 치료제 심포지엄’ 개최

3일 서울 삼성동 소노펠리체 컨벤션...2개 세션 진행

[이미지=프로시젼바이오]
체외진단 전문기업 프리시젼바이오는 오는 3일 서울 삼성동 소노펠리체 컨벤션 사파이어홀에서 만성질환 디지털 치료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프리시젼바이오 주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만성질환에 대한 디지털 치료제의 역할과 진단 및 디지털 치료제 플랫폼의 필요성’으로 총 2개 세션이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 행사는 한국바이오협회, 디지털헬스케어연합포럼,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가 후원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김경철 웰케어클리닉 원장, 류현진 신장내과 전문의, 최두아 휴레이포지티브 대표이사가 실제 의료 현장에서 만성질환 예방 및 치료에 있어 디지털 치료제의 필요성과 역할에 대해 전문적인 견해를 제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손승완 프리시젼바이오 전무, 이강원 서울대학교 교수 겸 더도니 대표이사, 이해성 KT 상무가 만성질환 모니터링과 디지털치료제 플랫폼의 필요성 및 구축 방향 등에 대해 토론한다. 한국 디지털 치료제의 미래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디지털 치료제는 임상시험으로 치료 효과가 입증된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로 모바일 앱이나 가상현실, 챗봇 등의 형태로 제공된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원격의료 도입이 활발해지면서 디지털 치료제가 헬스케어 분야에서 유망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프리시젼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디지털 치료제 사업 방향성을 정의하고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현재 간, 신장, 심혈관 등 만성질환 진단 제품을 보유한 만큼 해당 질환에 대한 디지털 치료제 개발을 내년 상반기까지 완료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장봄이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