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조합, 베트남 사립병원과 업무협력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 국산 의료기기의 베트남 시장 수출 확대를 위해 베트남 사립병원과 협력을 한층 강화한다.

15일 조합에 따르면 조합 산하 베트남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가 지난 11일 베트남 호치민 소재 사이공ITO병원에서 베트남사립병원협회 및 사립병원관리협의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조합 산하 해외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는 국산 의료기기의 AS지원과 현지 의사를 대상으로 한 국산 장비 사용 교육, 국내 중소 의료기기기업의 해외 진출 인큐베이팅 등을 위해 지난 2013년 10월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 설립됐다.

이번 협약은 베트남 사립병원에서 필요한 우수한 한국산 의료기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입 시 정기적인 AS 등 사후관리를 지원하는 것이 골자이다. 지난해 3월 설립된 베트남 사립병원협회는 전국 170개 사립종합병원 중 80개 병원을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최동호 베트남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립병원협회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신축병원사업 뿐만 아니라 의료장비 구매 시 우수한 품질의 한국 의료기기 제품이 지속적으로 판매가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사후관리가 필요한 한국산 의료기기 제품을 정기적으로 파악해 신속 정확한 AS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민철 기자 mcbae200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