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티스 망막 어플리케이션 출시

 

노바티스가 최근 ‘세계시력의 날’을 맞아 망막 질환에 대한 글로벌 인식 증진 캠페인을 개최하고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인 ‘망막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노바티스가 망막 질환에 대한 전세계인의 인식을 증진시키기 위해 기획한 온라인 캠페인 ‘Set Your Sights’는 망막 질환 환자와 보호자들이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바티스는 캠페인의 출범과 함께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인 Retina App을 출시했다. Retina App은 사용자와 친구들의 사진을 활용한 맞춤형 시뮬레이션 영상 제공을 통해, 망막 질환으로 인해 시력을 잃었을 때 일상생활에서 시야가 어떻게 보이는지 현실적으로 보여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망막 질환은 습성 연령관련 황반변성, 당뇨병성 황반부종, 망막정맥폐쇄, 근시성 맥락막 신생혈관 등이 있다. 노바티스는 이러한 망막 질환의 해결을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노바티스의 루센티스(성분명: 라니비주맙)는 승인 받은 4가지 망막 질환에 대한 시력 개선 효과를 입증 받아왔다.

루센티스는 현재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습성 연령관련 황반변성, 당뇨병성 황반부종으로 인한 시력손상, 망막정맥폐쇄성(망막중심정맥폐쇄와 망막분지정맥폐쇄) 황반부종으로 인한 시력손상 치료제로 승인 받은 상태다.

또한 30개 이상의 국가에서는 근시성 맥락막 신생혈관으로 인한 시력 손상 치료제로 승인 받았다. 루센티스는 환자의 개인별 맞춤 치료요법(PRN 요법)을 통해 환자가 치료를 과하게 받거나 불충분하게 받을 위험을 줄여 시력 개선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07년 7월에 습성 연령관련 황반변성 치료제로, 2011년 3월 당뇨병성 황반부종에 의한 시력손상 치료제로, 2012년 1월 망막정맥폐쇄성 황반부종으로 인한 시력손상 치료제로 허가 받은 바 있다.

‘세계 시력의 날’은 국제 라이온스 클럽 재단과 전세계 실명 예방 단체들에 의해 1998년 제정되었으며, 현재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실명예방재단(IAPB)의 주도 아래 주요 국제 보건 사안인 실명과 시각장애에 대한 전세계 인식을 높이고 있다. 매년 10월 둘째 목요일로 지정돼 있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