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제약, 구강 살균 가글액 ‘포비돈 요오드액7.5%’ 출시

[사진=태극제약 ‘포비돈 요오드액7.5%’]
태극제약이 입 안의 살균·소독을 돕는 구강용 가글액 ‘포비돈 요오드액7.5%’를 출시했다. 포비돈 요오드액7.5%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명 ‘빨간약’으로 잘 알려진 포비돈 요오드는 피부에 직접 발라 살균·소독하는 의약품의 주성분이다. 포비돈 요오드액7.5%는 인두염, 구내염에 의한 염증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입 안 내 살균·소독, 발치로 인한 상처, 입 안 상처의 감염 예방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포비돈 요오드액7.5%는 반드시 물과 15~30배 희석해 사용하고 가글 후 삼키지 말고 뱉어야 한다. 구강용으로만 사용해야 하고 연령, 증상에 따라 양을 조정할 수 있다.

최근 포비돈 요오드 성분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억제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바 있다. 하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이 연구는 인비트로(In-Vitro) 세포 실험 결과이며 사람에 대한 임상적 효과는 명확히 확인되지 않아 무분별한 사용은 지양해야 한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포비돈 요오드의 올바른 사용을 위해 각 제품에 표시돼 있는 적용 부위와 사용 방법을 꼭 확인하고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